고소 작업차 쿨러 작동 관련 설명
초기 유압유(작동유) 쿨러는 엔진 시동에 관계없이 수동으로 작동을 했습니다.
그 이후 자동이 적용되고 일정 온도(40도)가 되면 작동하는 방식으로 수정이 되고
현제는 자동 적용에 차량 엔진이 정지하면 쿨러도 무조건 수동이든 자동이든 정지가 됩니다.
작업중 쿨러를 강제로 끄는 방법과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작업중에 일정 온도(40)가 되면 쿨러가 작동하는데 소음때문에 강제로 꺼야 되는경우에는
리모컨에서 엔진 정지 버튼을 살짝 짧게 한번 누르면 꺼지고
엔진 스타트 버튼을 살짝 짧게 한번 누르면 쿨러가 다시 작동 됩니다.
단 유압유 쿨러를 계속 정지 상태로 장비를 작동하면 유압유 온도가 100도 이상으로 상승합니다.
이는 장비 작동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 규정에 따르시길 바랍니다
유압유의 작동 온도를 벗어나게 되면 유압내에 기포가 생기게 되고, 이에따라
유압유 자체는 비압축성 유체인데 유압유내에 발생된 기포는 기체여서 압축성 유체가 됩니다.
따라서 일정한 압력을 밀어 넣었을 때 기포에 의해 압축되어,
일정한 압력보다 낮은 압력이 발생하게 되므로 원하는 압력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유압유가 고온과 저온을 계속 반복하게 되면 유압계통의 고무성분이 경화가 되어
쉽게 깨지면서 체크 벨브 오작동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쿨러 강제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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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에서 엔진 정지 버튼 짧게 한번 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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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러 강제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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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컨에서 엔진 스타트 버튼 짧게 한번 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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